약 20년의 텀을 두고 출시된 IP 원작과 활용작이 같은 이유로 주목 받는다는 점이 흥미롭다.스톤에이지 월드는 캐릭터와 오브젝트 디자인 등 전체적인 비주얼 콘셉트는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꾸며졌다. 화려함보다는 아기자기함, 멋진 외형보다는 친근함을 강조하고 있다.다만 게임 내에서 강조되고 있는 재미요소는 원작과 다소 차이가 있다. 원작이 전투 콘텐츠를 강조했다면 스톤에이지 월드는 펫 수집과 육성 그 자체에 좀 더 집중하고 있는 느낌이다.이런 점 때문에 스톤에이지 모바일은 원작을 즐겼던 이와 전투 중심 모바일 MMORPG를 선호하지 않는 이용자 모두에게 호평받을 수 있다. 원작에서 바카라사이트추천을 받았던 펫 시스템의 볼륨은 커지고 시스템은 좀 더 편해졌기 때문이다.
또한 대규모 전투나 길드전 등 전투 콘텐츠에 부담을 느껴 MMORPG에 거리를 두고 있던 이용자는 수집형 RPG를 즐기는 기분으로 바카라사이트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펫 수집 요소는 이 게임의 알파이자 오메가다. 250종에 달하는 펫을 플레이를 통해 수집할 수 있다. 수집 요소를 강조한 대부분의 게임이 확률형아이템을 구매해서 펫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과는 확실히 다른 부분이다.또한 내가 맵의 각 지역마다 등장하는 펫의 종류가 각기 다르게 구성되어 있어 특정 펫을 잡기 위해 자연스럽게 맵 이곳저곳을 누비도록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원작에서는 지역에 따라 등장하는 펫 종류에 차이가 없었으며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필드에서 갑자기 전투 페이즈에 돌입해 승리를 거둬야 포획할 수 있는 랜덤 인카운터 방식을 채택했었다.이렇게 잡은 펫은 한 번에 50마리를 소지할 수 있고 전투에도 최대 5마리를 꺼내들 수 있다.
각 펫마다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매 전투마다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는 재미도 찾을 수 있다.펫 수집 요소는 만족스러운 편이지만 그 외의 콘텐츠 볼륨을 좀 더 확보할 필요가 있다. 탐험하는 바카라사이트의재미를 느끼기에는 맵의 크기가 비교적 작은 편이다.여기에 자동사냥을 200회 이상 진행하면 경험치를 수급할 수 없다는 점과 이용자의 게임 진행을 의도적으로 막아서려는 듯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메인퀘스트 난이도는 이용자에게 '이 게임은 불합리하다'느낌을 줄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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